본문 바로가기

평범한 일상

[분당/성남 맛집] 야탑 봉추찜닭 ♡ 봉추찜닭의 당면은 너무 쫄깃해요 ^ㅠ^


[분당/성남 맛집] 야탑 봉추찜닭 ♡ 봉추찜닭의 당면은 너무 쫄깃해요 ^ㅠ^



지난 일요일 오랜만에 친구를 만났어요.

친구랑 만나려면 거리가 서로 있기 때문에 대부분 중간 지점인 분당에서 자주 만나는데용

긴 시간 만나지는 못했고, 잠깐 저녁이나 먹을까 해서 만났어요.

보통은 식사 후 후식인데 ㅋㅋㅋㅋㅋㅋㅋ 카페에서 후식을 먹고 식사를 하러 갔지요.


저희가 초이스 한곳은 바로 야탑 터미널 근처에 있는 야탑 봉추찜닭!

찜닭을 그렇게 선호하는 편은 아닌데요 (싫어하지는 않음 ㅋㅋㅋㅋ)

봉추찜닭은 봉추찜닭 특유의 당면이 두툼하면서 쫄깃쫄깃해서 매력적인 곳이예요.

게다가 체인점이라서 어디 갈데 없나 싶으면 그냥 여기로 바로 오지요~

차이가 좀씩 있지만 그래도 다 무난하니 맛있는 것 같아요 ><





위치는 바로 위의 지도를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그냥 야탑역에서 쭉 들어가면 이층에 봉추찜닭이라는 작은 간판이 보여요;;;ㅋㅋㅋ

(길치라서 자세한 설명은 생략 ㅠㅠ)

건물안으로 들어가보면 요로코롬 야탑 봉추찜닭 간판이 보입니다!





야탑 봉추찜닭은 영업시간이 오전11시에 오픈해서 오후 10시까지라고 적혀있네용 ^^

저는 7시쯤에 들어갔던 것으로 기억해요 ><

사람들이 워낙 많아서 내부 인테리어는 찍지 못했지만,

봉추찜닭 특유의 깔끔함이 서려있는 인테리어였구요. 가게 내부 크기는 생각보다 작았어요.






친절한 아주머니께서 서빙을 해주셨고, 정갈하게 차려주셨어요.

반찬을 다 찍지 못했지만, 김치와 시원한 동치미가 나왔어요.

제가 메뉴판을 찍었는데 삭제가 되었는지 보이지 않네요 ㅠㅠ 대신 기억나는대로 적자면



봉추찜닭 (소) 20,000 - 닭 반마리

봉추찜닭 (중) 25,000 - 닭 한마리

봉추찜닭 (대) 35,000? - 닭 한마리 반 

사리추가 2,000

공기밥 1,000

음료수 1,000



봉추찜닭 대짜리 가격은 정확하지는 않네요 ㅠㅠ

어찌되었든 제가 신림역 봉추찜닭이 최근에 가본 봉추찜닭 체인점인데요.

그곳이랑 비교해보자면 야탑 봉추찜닭이 더 저렴하네요 ><

그런데 메뉴를 비교해보자면 신림역 봉추찜닭은 비빔밥이 따로 메뉴에 있는데

여기는 메뉴에 비빔밥은 안보였고, 신림역은 사리추가가 안되었는데 여기는 되었어요!

반찬도 신림역 봉추찜닭은 무절임도 나오고 국이 미역냉국이였어요

체인점이라고는 하지만 약간씩 다른점이 있나봐요!


저랑 친구는 봉추찜닭(소) + 음료수(콜라) + 공기밥 + 사리추가 해서 먹었어요 ㅋㅋㅋㅋㅋ

1끼 금액은 24,000원이 나왔구요. 별로 안먹은 것 같은데 쓰다보니 부끄럽네용 ㅋㅋ







다른 분들 예쁘게 고기결을 살린 사진도 찍으시던데

저는 먹다보면 정신이 혼미해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꾸 찍는걸 잊어버리는 것 같아요.

그래서 처음에 찍은 3장의 사진 올려봐요!

깔끔하게 생겼죠? 봉추찜닭 특유의 진한 색깔까지 ~ 

약간 매콤하게 풍기는 냄새가 침샘을 자극했어요 ㅠㅠ♡

오동통한 봉추찜닭의 당면은 사랑스럽지요 ㅋㅋㅋ





봉추찜닭을 맛있게 먹는 법! 그런데 신기한건,

이 방법을 보지 않아도 모두들 이렇게 먹어요 ㅋㅋㅋㅋ

당면을 자연스럽게 가위로 자르고 국물을 떠서 고기를 찍어먹죠!!

그리고 추가한 공기밥은 고기를 먹고 나서 빈 앞접시에 적당량의 국물을 버리고,

간이 딱 맞을 만큼 남은 국물에 쓱쓱 비벼서 먹었어요 ><

사리를 중간에 추가했더니 배가 좀 불러서 남은 고기는 열심히 젓가락으로 잘게 짤라서

공기밥 비벼 먹을때 투하해서 먹었답니당 ㅋㅋ


그리고 잘 먹고 나서 계산할 때 무슨 쿠폰같은 것을 주셨는데, 친구가 챙기더라구요 ㅋㅋㅋㅋ 

아무튼 서비스도 좋고 나름 깨끗하고 가격대도 괜찮은야탑 봉추찜닭 후기였습니당!



[분당/성남 맛집] 야탑 봉추찜닭 ♡ 봉추찜닭의 당면은 너무 쫄깃해요 ^ㅠ^


2014.0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