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여름감기 그리고 인후두 위산 역류질환?!



슬퍼3


여름에는 개도 걸리지 않는다는 여름감기가 들었어요.

월요일쯤에 감기 증상이 보여서 가지고 있는 상비약을 멌었지만,

화요일에는 더 심해지고 결국 수요일에는 업무중에 잠시 양해를 구하고 병원에 다녀왔지요.


병원에가서 검진을 받아보니, 아직 그렇게 심한 정도는 아니지만,

감기도 감기지만 인후두 위산 역류질환이 의심된다고 말씀을 주시더라구요.


인후두 위산 역류질환?????....

뭐지.. 왠지 무서워 보이는 이 명칭은...


의사선생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카페인을 즐기고 민트 좋아하고 야식을 즐기지 않냐고 물어보시더라구요.

제가 카페인음료 핫식스를 즐겨마시고 커피나 녹차도 좋아하고, 민트차도 마시고,

야식은 거즘 일상이나 다름이 없기 때문에 맞다고 하니,

그런 습관들은 고쳐야 한다고 말씀주시면서 팜플렛 하나를 손에 쥐어 주셨어요.





약간 사진이 어둡게 나왔지만..  이런 팜플렛을 쥐어주시면서

나쁜 습관들은 어서 고치는게 좋다고 조언해주셨지요.


제가 감기도 감기지만 습관적으로 목에 뭔가 걸린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큼큼 거리는 습관이 있었는데, 그냥 단순한 내용으로 생각했었는데,

이것도 고쳐야 되는 병 중에 일종이더라구요.


인후두 위산 역류질환.

혹시 들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전 완전 처음이였어요 ㅎㅎ

팜플렛의 내용을 살펴보니, 인후두 위산 역류질환을 의심할 수 있는 증상이 총 8가지가 있더라구요.

습관성 헛기침(만성적인 목청소), 쉰 목소리, 인두이물감, 인후통증, 위산역류, 연하곤란, 만성기침, 가슴쓰림...

저는 이중에 반정도가 해당되는 것같아서 뜨끔 했어요.


참고언론기사 ▶ 목 이물감/헛기침/위산 역류(인후두 역류질환) 탓일 수도 조선일보 2014-06-25


저는 아직 심한 경우가 아니라서 약물치료까지는 아지만,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식이조절을 해야 한다고 해서 어제부터 카페인을 줄이고 있답니다 ㅎㅎㅎ

(오늘 아침도 카피를 마시고 있다는게 함정이죠 휴 ㅠ)




혹시나 인후두 위산 역류질환이 의심된다면,

팜플렛에 적혀있는 내용의 일부를 발취했으니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여름감기도! 나를 큼큼 거리게 하는 인후두 위산 역류질환도!

모두 타파하겠어요 ㅎㅎ

그럼 모두 건강하고 즐거운 여름 휴가철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