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한 일상

친절한 전주 맛집 식당, 전주비빔밥 맛집 '고궁' 후기



친절한 전주 맛집 식당, 전주비빔밥 맛집 '고궁' 후기




전주 하면 비빔밥이 떠오르지 않을까 싶어요.

막상 전주에 가도, 수많은 비빔밥을 내건 식당 중에 어디를 가야할지 ㅜㅜㅋ

예전에 전주비빔밥으로 유명한 한국관에 다녀온 적이 있고

이번에는 다른 전주비빔밥 맛집을 찾아보고자

검색하면 상단에 나오는 전주비빔밥 맛집 고궁에 가봤어요 ^^!

이름 부터가 뭔지 모르게 멋있어 보이는...ㅋㅋ









그리고 도착한 식당 외부 전경 ㅋㅋㅋ

왠지 모를 포스 느껴지죠?

뭔가 기억이 뚜렷히 남을 만한 외관이였어요!

제가 약간 애매한 시간대에 갔는데도 손님들이 꽤 있더라구요!






전주비빔밥 맛집 고궁 식당 내부에 들어가보면 이렇게

대형 비빔밥 재료로 만들어진 우리나라 전도가 있어요 ㅋㅋㅋㅋ

이거보고 우와 ㅋㅋㅋ 하면서 한참을 쳐더봤어요!

약간 비빔밥에 대한 자부심이 느껴지더라구요 ^^





여러가지 메뉴가 있었는데 애매한 시간대라서

사실 배가 부르기도 했고

전주니까 명물 비빔밥을 먹자고 해서 온것도 있어서

간단하게 고궁 돌솥비빔밥을 시켰어요!


전주 전통 비빔밥이랑 돌솥비빔밥이랑 차이가 있냐고 물어보니

뜨거운거 좋아하면 뜨겁게 계속 먹을 수 있는 돌솥 먹으라고 이야기 해주셔서

돌솥으로 시켰죠 ^^





기본 상차림이예요!

김치 맛있어요! 그리고 묵도 정말 맛있구요. ^^

반찬은 리필해서 먹을 정도였고, 친절하셨고, 

중간에는 직접와서 반찬 더 가져다 줄지도 물어보시더라구요 ~

손님들이 많아서 바쁘실텐데도 챙겨주시니 감사했어요!









고궁 돌솥 비빔밥이예요!

진짜 끝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돌솥이 뜨거웠구요.

양념은 제가 짜게 먹는 걸 좋아해서 더 달라고 하니

친절하게 가져다 주셨어요.

고추장 양념에 매실이 들어간다고 하더니

정말 새콤달콤한게 맛있더라구요 ^^


비빔밥을 외부에서는 잘 안시켜 먹는 메뉴중에 하나인데

그리고 배가 어느정도 부른 상태였는데도 맛있게 한그릇 다 비웠어요!

다음에도 오면 다시 방문하고 싶어요 ^^!!!

예전에 먹었던 전주 비빔밥 맛집 한국관도 나쁘지는 않았는데

개인 취향을 따지자면 고궁이 저는 더 나은것 같아요~ ㅋ


마지막에 후식으로 아메리카노랑 매실도 먹을 수 있어요!

매실은 소화가 잘 되는거 같아서 두잔이나 먹었어요 ㅋㅋㅋㅋ 

사기그릇에 담아 먹거나, 아지면 종이컵에 담아서 테이크아웃도 가능하더라구요 ^^

여러모로 마음에 들었던 식당입니다!

나중에 전주 가서 비빔밥 먹어야 하는데 맛집이 어딘지 모르겠다면?

조심스레 고궁을 추천드려 보고 싶어요 ㅋㅋㅋ

제돈 주고 먹은게 아깝지 않았어요! ㅋㅋ





친절한 전주 맛집 식당, 전주비빔밥 맛집 '고궁' 후기


2016.0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