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한 일상

광주에 가면 상추튀김을 반드시 먹어야 하는 이유 (feat.충장로 진스통)



광주에 가면 상추튀김을 반드시 먹어야 하는 이유 (feat.충장로 진스통)



개인 일정이 생겨서

급하게 광주에 가게 되었어요. 광주광역시!

저녁 먹을 시간이 되어서 무엇을 먹을까 고민 고민을 했죠 ㅋㅋ

그냥 아무 체인 식당이 아니라, 정말 광주에서 먹을 만한 것을 찾던중


정말 정말 정말 오랜만에

예전에 맛있게 먹던 상추튀김이 생각이 났습니다 ㅜㅜ!


처음에는 상추튀김이 상추를 튀긴 튀김인지 알았는데

먹으러 가보니, 오징어 튀김을 즉석해서 작게 튀기고

매콤한 청양고추와 양파 조각이 들어있는 맛있는 간장을 넣어서

 상추에 싸먹는 형태였어요! 신기하죠?


그런데 진심, 진심, 진심

처음 먹었던 날 감탄이 뽜아~

상추와 청양고추 간장이 튀김의 느낌을 잡아주니까 정말 맛있어요!!!!

그리고 저렴한 가격이라서 부담없이 언제든 먹을 수 있으니

환상의 간식거리였죠!!!! 


그런데 지금은 광주에 올 기회가 적어졌고,

상추 튀김도 기억에서 점점 잊혀 가다가 갑자기 떠오른 상추튀김을

저녁 메뉴로 선택했어요!!!


광주에는 상추튀김 하는 곳이 많아요~

그 중에서도 유명한 곳도 있지만 밥을 먹어야 해서,

볶음밥이나 우동 등 면류를 함께 파는 충장로 진스통으로 갔습니다!

그리고 바로 상추튀김을 시켰어요! ㅋㅋㅋㅋㅋㅋ (가격은 1인분에 3500원!)

김말이 등으로 상추튀김 먹기도 하지만 역시 오징어튀김이 짱이죠!





진스통은 참 깔끔해서 좋았어요.

상차림이 마음에 들었어요!

상추에 싸먹지 않더라도 함께 먹을 수 있는 맵지 않은 간장과

머스타드 소스를 함께 제공해 주고 있어요 ^^





짜짠, 상추튀김을 먹기 위한 오징어튀김들!

예전에 자주 가던 곳이 더 유명한데

그곳은 오징어튀김을 약간 더 작게 해줘서 싸먹기가 더 편해요.

유명도를 떠나서 진스통도 정말 맛있어요!

그리고 사장님이 매우 친절! 상추값이 요새 비싼대도 쿨하게 상추 많이 주시고

다른 반찬도 리필 잘해주시고 기분 좋은 한상이였어요!






이렇게 한입에 싸먹으면 된답니다!

오징어 튀김 한개, 그리고 청양고추와 양파로 마무려진 간장 한수저!

아진짴ㅋㅋㅋㅋ 사진 보고 있는데 다시 먹고 싶네요 ㅜㅜ

지금 제가 있는 곳 근처에는 상추튀김이 없는지 한번 살펴보려구요.


만약 가까운 곳이 없다면

오징어 튀김을 사서 먹기 적당한 크기로 자른 다음,

간장양념만 만들어서 집에서 싸먹을까도 생각중입니다! ㅋㅋㅋㅋ


아는 사람은 알고,

모르는 사람은 모르는 광주의 명물 상추튀김!

나중에 꼭! 꼭! 한번씩 드셔보세요. ^^




광주에 가면 상추튀김을 반드시 먹어야 하는 이유 (feat.충장로 진스통)


2016.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