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간식

[간식] 터키쉬딜라이트(로쿰) : 죽기전에 꼭 먹어야할 음식, 터키쉬 딜라이트(터키젤리)


[간식] 터키쉬딜라이트(로쿰) : 죽기전에 꼭 먹어야할 음식, 터키쉬 딜라이트(터키젤리)



오늘 소개 시켜 드릴 간식은, 터키쉬 딜라이트예요!

저는 젤리 같다고 터키 젤리라고 잘 부르는데요ㅋㅋㅋㅋㅋ

터키쉬 딜라이트는, 터키의 즐거움이라는 예쁘고도 멋진 이름의 뜻을 가지고 있답니다.

인터넷에 요리조리 검색해보니, 죽기전에 꼭 먹어야할 세계음식 1001 책인가요?

거기에 901번째로 요 터키쉬딜라이트가 소개가 되어 있더라구요.

게다가 나니아 연대기 영화에도 출연했다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윈스터 처칠, 나폴레옹, 피카소 등등이 좋아했다는 터키쉬 딜라이트!

저도 많이 먹어보지는 않았고, 예전에 선물로 몇번 먹어봤는데,

이번에도 지인분이 옛다 먹거라 선물로 주셔서 포스팅을 해보아용 ^^





제가 먹은 터키쉬 딜라이트는 이 종류예요.

종류에 따라 가격도 차이가 꽤 나는 걸로 알고있는데~

저는 선물 받은 고로 정확한 가격은 모르겠어요.

글로벌한 시대인만큼 인터넷을 통해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수입이 된거인지, 이렇게 뒷면에는 한글표시사항이 적혀있어요.

터키쉬 딜라이트는 식감이 쫄깃쫄깃 젤리와 흡사한데요.

하지만, 일반 젤리와 같이 젤라틴으로 만들지 않고,

옥수수 전분으로 만들어 100% 식물성 재료의 건강한 젤리라고 해요 ^^

그래서 원재료명에 옥수수전분이 그렇게 들어가 있나봐요 ㅋㅋㅋㅋ





개봉하면 요렇게 달라붙지 않도록 흰색 설탕가루가 묻혀져있어요.

상자에 여분의 공간없이 빽빽히 차있는 비주얼이 참 맘에 들었어요 ☞☜

역시 양이 많고봐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떤 식감일지 표현력이 부족해서 어떻게 표현할까 걱정했는데!

표현하지 않더라도! 요렇게 단면을 보아도! 얼마나 쫀득쫀득하고 달콤할지 아시겠죠? ^^

전반적으로 달달하면서 쫀득한 젤리느낌이구요.

중간에 견과류가 들어 있어서 괜히 건강한 느낌이 들어요 ㅋㅋㅋㅋ


누군가의 표현을 빌리자면,

이 부드럽고 보석과도 같은 설탕 폭탄 이라고 하네요 ㅋㅋㅋㅋ

이 표현을 느껴보고 싶다면 터키쉬 딜라이트 한번 드셔보세요 ^^




[간식] 터키쉬딜라이트(로쿰) : 죽기전에 꼭 먹어야할 음식, 터키쉬 딜라이트(터키젤리)


2014.10.20.